네이버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최고 점유율을 자랑하는 포털사이트 입니다. 최근에는 구글이 많이 치고 올라오고 있지만 여전히 국내 점유율 1위는 네이버 입니다. 이렇게 자주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를 바로가기 등록하고 사용하면 편리하겠죠?
네이버 바로가기 만드는법
네이버 바로가기 등록 방법은 간단합니다. 크롬의 경우는 우측 상단에 점 3개 찍힌 버튼을 누르신 후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누르시면 네이버 바로가기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생성됩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크롬을 이용하진 않기 때문에 다른 방법도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합니다. 윈도우에서 네이버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참 쉽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우측 마우스를 누르시고 새로 만들기 - 바로가기 만들기를 누르신 후 네이버 주소를 입력해 주시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아마 위의 네이버 바로가기 만들기 두가지 방법만 참고하시면 대부분 가정에서는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인 만큼 검색을 통해 들어가는 것 보다 클릭만으로 접속할 수 있게 한다면 시간절약과 노동력을 낮출 수 있습니다.
네이버를 왜 좋아할까?
사람들이 왜 네이버를 좋아하는 걸까요? 아마 익숙함과 편리함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네이버를 사용해왔기 때문에 유저인터페이스에 익숙한 것이고, 편리함은 네이버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정보나 포털 사용방법이 편리한 것이겠죠.
개인적으로 네이버는 쇼핑에 관한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저는 검색은 네이버보다 구글을 많이 사용하는데 쇼핑은 역시 구글보다는 네이버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국인 정서에 잘 맞고 한눈에 볼 수 있게 잘 구성되어 있어 쇼핑할 때는 항상 네이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지식인 또한 한 몫 했습니다. 요즘에도 네이버 지식을 잘 보는지는 모르겠지만 과거에는 모르는건 네이버 지식인에 찾아보거나 물어보곤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사람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네이버 지식인 말고도 카페나 블로그가 잘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지금은 예전에 비해 너무 상업화가 되어서 안타깝지만 예전에는 유익한 정보도 많았기 때문에 많이 활용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검색이나 정보면에서 구글을 당해낼 수 없기 때문에 검색 관련해서는 네이버 보다 구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어린 학생들만 봐도 정보를 검색할 때는 유튜브나 구글을 사용합니다. 아마 앞으로 네이버의 점유율은 계속 하락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뭔가 획기적인 변화를 주지 않으면 네이버도 쉽지 않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사람들이 어떤 것을 이용하려고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웹툰도 한 몫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보는 웹툰들이 있는데 한개가 아니라 여러개라 거의 매일 웹툰을 읽으러 네이버 포털에 들어갑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도 꽤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여러가지 서비스들은 많습니다. 그러니 네이버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을 편하게 하셔야 합니다. 매번 검색창에 네이버라고 검색해서 들어가실래요? 귀찮지 않으세요?
저처럼 네이버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설치해 놓고 클릭만으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매일 웹툰을 보러 들어갈 때도 절대 자판을 두드리지 않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네이버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할 뿐입니다.
저처럼 한번 네이버 바로가기를 사용해보시면 다시는 검색을 통해 접속하는 행동은 하지 않을 것 입니다. 아주 귀찮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말하니까 제가 게으른 사람 같네요. 저 부지런합니다.
아무튼 오늘 네이버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과 여러가지 네이버에 관한 생각들을 얘기해 봤습니다.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서 저처럼 편리하게 바로가기 만들어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